추추기록

추추기록 8

2022. 2. 24. 00:16




아침에 집에 오면 현관문 들어서자마자
무조건 내 방으로 뛰어오는 추추들

(이른 아침이라 나는 자던 중)
투 : 임모 이구바요 캥크가 있어요
나 : (눈 감은채로) 우와 정말 탱크가 있네
투 : 아니 임모~~~ 눈을 떠바요
나 : 아 으응 눈 떴어 우와 탱크가 있다
투 : (총소리) 두두두두 캥크예요!!!
나 : (다시 눈감음)
투 : 아 임모 눈을 좀 떠바요 눈 떠어어어~~~~
(손가락으로 눈 강제로 벌림)




태풍 시리즈

1.

(추추원이랑 둘이 걸어가던 중)
나 : 어 누가 쓰레기 버렸나봐
원 : 아휴 정말 심난해 그럼 태풍이 오겠지!
나쁜 아저씨가 쓰레기 버렸으니까
나 : ㅋㅋㅋㅋㅋㅋㅋㅋ 쓰레기를 버리면 태풍이 와?
원 : 쓰레기를 버리면 지구가 아프자나요
그럼 태풍이 와요


2.

나 : 어 누가 야구트르를 먹고 바닥에 버렸죠?
쓰레기를 이렇게 버리면 태풍이 오겠죠
버린 사람 누구죠? 누가 쓰레기통에 버리고 와야해요?
원 : 어! 내가! 내가 버리고 올게요! (후다닥)
나 : 우와 승현이가 쓰레기를 버려서 태풍을 물리쳤어! 우리 승현이가 지구를 구한 영웅이야!
퍼피구조대처럼 승현이는 지구구조대인가봐!
원 : 나 지구구조대예요? (의기양양)


퍼피구조대





투 : 아 추어 임모 추어요
나 : 이리와 난로에 손 대면 따뜻해
투 : (무릎에 와서 앉더니) 임모가 안아주떼요




(가끔 내가 영어로 말을 걸면)

투 : 아니야! 아니야! 하지마! 말하지마!
(소리치며 손바닥으로 내 입을 막음)
원 : (웃으면서 조용히 내 입을 막음)


같이 걸어가다 먼저 뛰어가서 식물 보고 있던 추추원



나 : 승현아 너 거기서 뭐해?
원 : 식물 보고 있었어
나 : 식물이 뭐라 그랬어?
원 : 목말라~~~~ 그랬써
나 : 승현이가 물 줄거야?
원 : 아니 다른 사람이 줘야돼







인삼 보고 오징어인 줄 알았던 추추투



투 : 임모 왜 차에서 오징어를 팔고 이떠요?
나 : 저거는 오징어가 아니고 인삼이라고 부르는거야
투 : 잉샴을 왜 팔고 이떠요?



셋이서 키즈카페 갔을 때



투 : 이거또 띰꾸 이거는 안띰꾸 어 이건 토마토예요? 나 : 응 토마토네
투 : 토마토도 띰꾸. 여기에 마니마니 띰었어요

-> 내 영어 블로그 닉네임 '띰꾸'의 탄생배경





(센터 가느라 셋이 택시타고 가는 도중에
길 쪽에 10대 정도의 래미콘들이 쭉 주차되어있었음)

래미콘 생일파티



원 : 미모 근데 왜 래미콘들이 다 모여있어요?
나 : 아 오늘 저기 중에 한 명이 오늘 생일이라서 그래 이따가 생일파티 한대서 지금 다 모여있는거야
원 : 꺄~~~~~ 생일축하합니다 후!
미모 근데 누구 생일이에요?
나 : 아 그 혼자 뱅글쟁글 돌아가던 애 있자나
투 : 잠깐! (손을 뻗으며 본인이 말할 시간을 챙김)
임모 오늘 포크레인도 온대?
나 : 아 그럴걸? 제설차도 오고 지게차도 온대
원 : 어떠케! 오늘 밤 너무 재밌을 거 같아 기대가 되요!




'추추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추추기록 10  (0) 2022.05.01
추추기록 9  (4) 2022.03.23
추추기록 7  (4) 2022.01.24
추추기록 6  (10) 2022.01.15
추추기록 5  (2) 2021.12.15